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타로

오늘의 타로(0314)

by pura.vida 2021. 3. 14.
반응형

은둔자(The Hermit)의 스토리텔링

별 모양의 불빛을 들고 있는 검은 망토의 노인. 삶을 관통한 듯 한 모습 불을 밝히고 있지만 정작 본인은 눈을 감고 있다. 그렇다면 이 불빛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아마도 자신을 위한 불 빛은 아닌 듯 보인다. 지팡이를 대고 있지만 전혀 앞으로 나아갈 의지도 그렇다고 뒤로 물러설 기미도 없다. 그냥 체념한 듯 혹은 생을 달관한 듯 무언가 깊은 상념에 잠겨 있다. 고된 삶을 통해 많은 것을 깨닫고 더 이상 추잡한 현실적인 지식과 삶에 집착하지 않을 듯한 모습이다. 그저 자신의 생각과 이상 그리고 자신만의 주관으로 옳고 그름을 판단할 것이다. 나의 생각을 누가 깨는 것도 혹은 다른 사람의 생각을 밟고 일어 설 생각도 없다. 그러나 그의 모습에서 그가 보통 이상의 강력한 지식을 습득한 사람이라는 것은 느낄 수가 있다. 왜 그는 혼자만의 생각으로 세상을 보려 하는 걸까? 더 많은 사람과 교류하면서 생각을 발전 시켜 나갈 수는 없는 걸까? 그러나 그가 터득한 삶의 태도와 직관은 많은 사람과의 교류를 원치 않는 듯 보인다. 그는 또 숨을 것이고 세상을 초월한 나의 지식을 가지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세상을 관통할 것이다.

은둔자(The Hermit)의 키워드

고독. 고립. 외골수. 전문가. 고집

은둔자(The Hermit)의 정의

잊어야 할 것은 잊어야 한다. 버려야 할 것은 또한 버려야 한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듯이 내가 정한 세상과 관점 그리고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생각을 버려야 새로운 것을 얻을 수가 있다.

은둔자(The Hermit)의 타로결과

깊이 있는 지식을 상징하는 9번 은둔자 카드를 뽑으셨습니다. 이 카드는 끝없이 탐구하는 카드입니다. 자신의 갈 길을 생각하고 정하는 카드지요. 고민하는 일들이 생길 것입니다. 그리고 그 고민으로 인해 자신의 생각을 보다 넓히게 되지요. 처음부터 다시 생각하는 고민이 아니라 현재의 상황을 좀 더 완벽하게 다듬기 위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무언가 결정을 내려야 할 일이 있는 것일까요? 강한 에너지를 발산하는 카드는 아닙니다. 그래서 활기차거나 즐겁고 재미있는 일들이 발생하는 카드는 아닙니다. 이 카드의 상징은 은둔입니다. 오늘만큼은 혼자 있는 것을 더 즐기게 됩니다. 나에게 숙제가 던져지는 카드이니 혼자서 결정하고 해결해야 할 일이 있군요. 마음을 많이 쓰게 됩니다. 나의 문제일 수도 있고 나와 가까운 다른 사람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오늘은 스스로 해결해야 할 고민을 안게 되며 이를 풀기 위해 노력하는 하루라는 것입니다.

반응형

'오늘의 타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타로(0315)  (0) 2021.03.15
오늘의 타로(0312)  (0) 2021.03.12
오늘의 타로(0310)  (0) 2021.03.10
오늘의 타로(0309)  (0) 2021.03.09
오늘의 타로(0308)  (0) 2021.03.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