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타로

오늘의 타로(0308)

by pura.vida 2021. 3. 8.
반응형



별(The Star)의 스토리텔링

벌거벗은 여성은 순수 인간의 본성을 의미한다. 하늘에는 북극성을 중심으로 일곱개의 별이 빛나고 있다. 별은 무엇인가? 길을 잃었을 때 방향을 잡아주는 것이 바로 북극성이다. 그런데 순수이성의 이 여성은 밤하늘의 별을 보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물을 붇는 것에만 열중하고 있다. 좀 더 둘러보면 노래하는 새들도 있고 나무도 있고,, 그런데 이 여인에게는 그런 여유가 없는 듯 하다. 물을 붇고 있는 웅덩이는 정신적인 세계를 뜻하며 육지는 이성적인 현실세계를 뜻한다. 한 발은 정신적인 부분에 그리고 나머지 한 발은 차가운 이성의 세계에 딛고 있다. 아직 정하지 않은 불확실을 의미한다. 물 웅덩이가 더 커 보이는 것은 아직까지 감정의 골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방황하는 나 자신의 모습은 아닐까? 육지로 나와 좀 더 안전하게 상황을 살피고 일을 행할 수 있을 텐데,, 좀 더 현실적이고 냉철한 모습이 필요하다. 이 여성을 인도할 별도 있고 이야기 해 줄 새도 있다. 문제는 여성이 이를 보지도 않고 듣지도 않는다는 것이다. 이제 감성의 굴레에서 벗어나서 좀 더 차가운 이성으로 바라보기를,, 그러면 별이 알려주는 방향도 주변의 이야기도 다 들을 수 있을텐데,,,

별(The Star)의 키워드

집착. 미련. 희망. 절제

별(The Star)의 정의

감정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잡고 싶은 것에 대한 미련이 있다면 과감하게 던져야 할 것이다. 세상을 다른 눈으로 보자 얼마든지 희망은 있다. 감정과 이성 사이의 갈등? 이제 현실적인 것으로 마음을 정해야 할 때이다.

별(The Star)의 타로결과

희망을 상징하는 별카드를 뽑으셨군요. 이 카드는 먼 목표를 세우는 카드입니다. 밝고 명랑한 카드지만 목표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는 카드지요. 대지와 호수에 물을 붇고 있습니다. 대지에 붇는 물보다 호수에 붇는 물의 양이 더 많아 보이네요. 물은 감정을 뜻하므로 감정을 소모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낭비나 사치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군요. 먼 목표를 두고 현재 너무 많은 것을 소모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지에 붇는 물이 언젠가 초목을 성장하게 할 기반이 되듯 완전한 소모나 낭비는 아닙니다. 다만 너무 먼 목표를 세우는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이 되는 것이지요. 마음은 차분한 하루입니다. 생각이 들 뜨지는 않네요. 마음은 순수하게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희망이 있으니 당장 이루지 못해도 실망하지는 않겠군요. 무언가 새로운 마음이 들기 시작하는 하루입니다. 새롭게 마음먹거나 다짐을 하게 되는 하루입니다.

반응형

'오늘의 타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타로(0310)  (0) 2021.03.10
오늘의 타로(0309)  (0) 2021.03.09
오늘의 타로(0307)  (0) 2021.03.07
오늘의 타로(0306)  (0) 2021.03.06
오늘의 타로(0305)  (0) 2021.03.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