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타로

오늘의 타로(0304)

by pura.vida 2021. 3. 4.
반응형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의 스토리텔링

위에는 스핑크스 그리고 오른쪽에는 아누비스 그리고 왼쪽에는 뱀이 있다. 스핑크스는 인간세상의 초월적 지혜를 상징하며 아누비스는 이집트에서 죽은 자들을 안전하게 심판 받도록 보호하는 신이다. 뱀은 아담과 이브를 에덴동산에서 현재의 인간의 모습으로 변화 시키는 요인을 의미한다. 4개원소의 상징은 각 모서리에 있으며 수레바퀴의 시계탑에서 다시 한바퀴를 돌면 TAROT 즉 완성된 타로를 상징하게 된다. 시작은 다시 수레바퀴처럼 원점으로 돌아오고 이는 또 다른 시작을 의미한다. 이것이 이 카드의 상징이다. 그 자체로 좋고 나쁨이 아니라 모든 상징이 하나의 세상에서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다양한 인생경로를 이야기 하는 것이다. 운명의 카드는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듯 그냥 자연스럽게 흘러간다. 그러나 그 안의 수 많은 인생들은 생로병사의 다양한 과정을 통해 나서 죽고 다시 같은 모습으로 태어난다. 내가 바꾸고 변화를 주는 것이 아니라 그냥 변화의 과정에 내가 몸을 던지는 것이다. 시작할 때 이미 끝이 정해져 있으며 이는 누구도 어길 수 없는 운명이 된다. 카드는 내가 어떤 운명의 굴레에 속해 있는지 혼자서는 아무 답도 내질 않는다.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의 키워드

윤회. 운명. 변화. 완성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의 정의

모든 것은 자연의 섭리대로 행해진다. 우리는 그 안에서 움직일 뿐 발버둥 쳐도 결국 그 자리로 돌아온다. 그러나 다시 돌아온 그 자리의 내가 과거의 내가 아니듯 이 카드는 나를 강화 시키고 단련 시키는 역할을 할 것이다.

운명의 수레바퀴(Wheel of Fortune)의 타로결과

윤회를 상징하는 10번 운명의 수레바퀴 카드를 뽑으셨습니다. 자신의 위치를 점검하라는 강력한 메시지를 주는 카드입니다. 수레바퀴는 끊임없이 반복되는 일상을 상징합니다. 좋아졌다가 나빠지고 나빠졌다가 다시 좋아지는 그런 일상들이지요. 하지만 그 일상을 벗어나지는 않습니다. 이 카드는 공부의 카드이기도 합니다. 인생을 공부라는 큰 관점에서 받아들이라는 것이지요. 그래서 또 다른 키워드인 경험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새로운 경험을 하기도 합니다. 이동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며 그런 결정을 내리게 되기도 합니다. 새로움에 대한 흥미가 많이 생길 것이며 충동적인 결정을 내리기도 합니다. 알고 싶은 것이 많아지며 노력도 많이 하게 됩니다. 궁금한 것이 생기면 알기 위해 행동하게 될 것이니 지루한 하루가 되지는 않습니다. 큰 의미에서는 일상이지만 소소한 변화가 많이 일어나는 하루가 됩니다. 운명 같은 하루가 펼쳐지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오늘의 타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타로(0308)  (0) 2021.03.08
오늘의 타로(0307)  (0) 2021.03.07
오늘의 타로(0306)  (0) 2021.03.06
오늘의 타로(0305)  (0) 2021.03.05
오늘의 타로(0303)  (0) 2021.03.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