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질한다

[방탄컴백] 방탄소년단 컴백, BUTTER 발매와 발매기념 기자간담회, 뮤직비디오 1억뷰 달성

by pura.vida 2021. 5. 22.
반응형

1. 디지털싱글 "BUTTER" 발매  

기다리고 기다리던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BUTTER"를 21일 13시 발매했다.

발매전 유튜브 생중계로 함께 카운트다운을 진행했고 발매후에도 Vlive로 찾아와 아미들과 발매의 기쁨을 함께했다.

공개 된 ‘Butter’는 방탄소년단만의 매력이 발산되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Summer Song이다. 공개 직후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정상은 물론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에 오르며 전세계를 뒤흔들고 있다.

인터뷰에서 슈가는 '불타오르네' 이후로 오랫만의 섬머송 활동이라며 신나했다.  

‘Butter’의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색감의 대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일곱 멤버의 호흡이 돋보이는 군무와 유닛별 안무, 엘리베이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각기 다른 독무까지 한순간도 눈을 뗼 수 없게 만든다.

 

https://youtu.be/WMweEpGlu_U

바보들 아미밖에 모르는 바보들

 

2. 방탄소년단 BUTTER 발매기념 기자간담회

BTS는 BUTTER 발매 되고 오후 2시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기자들과 새 싱글 ‘버터’(Butter) 발매 간담회를 열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와는 바뀐 헤어스타일과 루이비통 공식 엠베서더에 걸맞는 수트를 입고 40여분간 새 앨범에 대한 작업이야기와 퍼포먼스, 새로운 목표에 대한 포부를 밝히며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나누었다. 

https://youtu.be/g9K0GD4fHFI

 

3. 방탄소년단 BUTTER 뮤직비디오와 최단기간 1억뷰 기록, 국내 차트 1위

 

22일 오전 9시 56분경 "BUTTER"의 유튜브 뮤직비디오는 1억 회를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33번째 억 단위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면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22일 유튜브 측은 “‘Butter’ 뮤직비디오가 첫 공개 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9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 첫 공개 당시 세웠던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 기록을 갈아치우며 역대 최다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 1, 2위를 동시에 보유하게 됐다.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지 13분 만에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으며, 2시간 만에 3,000만뷰, 6시간 여 만에 5,000만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어 지난해 8월 발매된 ‘Dynamite’가 세웠던 기록(공개 후 약 24시간 만에 1억 110만 뷰 기록)을 가뿐히 제치고 약 21시간 만에 1억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시청기록> 

12억뷰 : DNA, BWL
10억뷰 : Dynamite
9억뷰 : FakeLove/MicDrop/IDOL
7억뷰 : BST
6억뷰 : Fire/쩔어
5억뷰 : SaveMe
4억뷰 : NotToday/봄날
3억뷰 : 상남자/ONKMF/LGO
2억뷰 : 호르몬전쟁/INU/CNS/ON/BlackSwan/대취타/Fire(HYBE)/NMD
1억뷰 : Danger/하루만/WBPpt.2/RUN/IDOL.NM/Butter

그리고 멜론 24Hits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바뀐 멜론 차트 순위산정 방식이 바뀌면서 실시간 차트가 사라지고 24시간 동안의 스트리밍으로 결정되는 복잡한 차트 선정방식에도 24시간동안 누적이용자수 493,711명을 기록했다.

 

반응형

댓글